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국민은행, 맞벌이부부 특화 점포 오후 9시까지 영업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5-16 14:11 KRD7
#국민은행 #맞벌이부부특화점포 #에프터뱅크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은 16일 서초구 우면동에서 오후 2시에 개점해 밤 9시까지 영업하는 ‘맞벌이 부부 특화점포’ 개점식을 갖고 20일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기존의 특화점포가 직장인 밀집지역에서 저녁 7시까지 운영하는 ‘오피스타운 형’이라면 이번 특화점포는 퇴근 후 집으로 돌아오는 시간을 고려해 밤 9시까지 운영하는 ‘주거단지 형’이다.

맞벌이 부부 특화점포는 은퇴에 대해 불안감과 종합자산관리 서비스에 대한 맞벌이부부(직장인)들의 니즈도 반영했다.

G03-8236672469

노후설계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노후설계리더’를 배치해 KB골든라이프와 연계한 노후설계 관련 전문 상담서비스와 직장인들의 노후준비를 돕기 위해 거래고객을 대상으로 부동산, 세무, 투자상담 등 각종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해 강남구 테헤란로와 가산디지털단지에 오픈한 ‘직장인 특화점포’에 이어 지난 13일에는 강남역 인근의‘강남역지점’을 이전하면서 저녁 7시까지 영업하는 ‘직장인 특화점포’로 전환했다.

직장인 특화점포는 오후 7시 또는 9시까지 영업해 직장인들이 퇴근 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는 의미로 ‘AfterBank’(부제 : 오후의 만남) 라는 브랜드를 별도 사용하며 이를 점포 간판에 표시해 이용자가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수도권(서울·경기) 신도시 및 광역시 등 거점지역별로 ‘AfterBank’ 의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