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S리테일, 이레팜과 유통구조 단순화…5월 중순부터 판매

NSP통신, 황기대 기자, 2013-05-08 11:50 KRD7
#GS리테일 #이레팜

[서울=NSP통신] 황기대 기자 = GS리테일은 지난 7일 오후 5시 경기도 이천의 계란 선별·포장 전문 중소기업 이레팜에서 계란 유통 구조의 혁신적인 변화를 알리는 ‘GS리테일 지정 계란 선별·포장센터’ 업무협약식 및 현판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을 통해 GS리테일은 지정 계란농장과 지정 계란 선별·포장센터를 함께 운영하는 최초의 유통업체가 됐다.

이는 기존 계란 유통 구조를 단순화해 계란의 체계적인 관리를 가능하게 만든 혁신적인 시도라고 할 수 있다.

G03-8236672469

기존에는 여러 농장의 계란을 다양한 업체가 구매하여 세척, 선별, 포장 후 유통업체로 배송하는 복잡한 유통 단계를 거침에 따라 체계적인 품질 관리와 구체적 이력 관리가 힘든 부분이 있었다.

GS리테일은 보다 체계적인 계란의 품질 관리와 유통 이력 관리를 통한 안전하고 균일한 고품질 계란 공급 방안을 고민하던 중, 병아리 구매, 사육, 계란 선별 및 세척, 포장, 배송까지 계란 유통의 모든 과정을 GS리테일이 협력업체와 함께 관리할 수 있는 지정 농장과 지정 센터 운영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

지정 농장뿐 아니라 지정 센터까지 일원화 하여 운영하는 것은 유통업계에서 시도되는 신개념 계란 유통 시스템으로 계란 유통의 전 과정에 GS리테일의 엄격한 위생 기준을 적용해 협력 업체와 함께 관리해 나감에 따라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계란 유통이 가능하게 됐다.

김원진 GS리테일 수퍼마켓 축산팀장은 “지금까지 당연하게 생각해 왔던 계란 유통 구조의 개선점을 찾아 단순화 해체계적인 관리가 이뤄 질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위생적인 지정 농장과 지정 센터를 개발해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현판식을 통해 운영되는 GS리테일 지정 농장과 지정 센터를 거친 계란은 올해 5월 중순 이후부터 GS수퍼마켓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황기대 NSP통신 기자, gidae@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