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글과컴퓨터, 모바일프린팅 영국기업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4-10 11:40 KRD7
#한글과컴퓨터 #소프트웨어이미징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한글과컴퓨터(대표 이홍구, 이하 한컴)는 모바일 프린팅 분야의 글로벌 선두기업인 영국의 ‘소프트웨어 이미징(Software Imaging)’사의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한컴이 인수한 ‘소프트웨어 이미징’은 모바일 프린팅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 1위를 점유하는 선두 기업으로, 다수의 글로벌 특허를 보유하며 우수한 R&D 능력을 갖추고 있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프린트 기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 이미징’은 사진, 이메일, 웹페이지는 물론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높은 호환성과 우수한 기능으로 프린터 제조사에 관계없이 고품질로 인쇄하는 기술을 강점으로 보유하고 있다.

G03-8236672469

한컴은 이번 ‘소프트웨어 이미징’ 인수를 계기로 모바일과 클라우드 환경을 겨냥한 프린팅 솔루션 기반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한컴은 모바일과 클라우드 기반의 오피스 제품인 ‘씽크프리(ThinkFree)’ 및 모든 종류의 OS를 지원하는 메타OS 기반의 제품 라인업을 강화 중인 ‘한컴오피스’의 차별적인 경쟁력 강화와 이를 통한 국내외 시장에서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네트워크 기반의 협업 기술 개발을 통해 교육기관 및 기업에서 활용 가능한 차세대 협업 솔루션 시장에 진출, 신규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