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서울=NSP통신) 진다예 기자 = SPC삼립(005610)은 2분기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각각 8052억원(YoY 12.6%)과 210억원(YoY 44.5%)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
본업(베이커리) 호조과 더불어 휴게소의 트래픽 회복으로 시장 기대를 상회하는 실적이 예상된다. 본업(베이커리) 매출액은 신제품 ‘포켓몬빵’ 판매 호조 및 연초 판가 인상 효과에 기인해 YoY25.0%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참고로 2분기 신제품 기여 매출액은 약 300억원으로 파악된다. 탑라인 고성장으로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큰 폭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
SPC삼립은 사업 구조상 코로나19에 대한 부정적 영향이 불가피했으나 최근 트래픽이 빠르게 회복되면서 연간으로는 BEP까지 손익이 회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애널리스트는"본업(베이커리)도 신제품 출시 효과가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하반기까지도 유의미한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겠다"며"상기 감안시 올해 연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0.0%, 33.9%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진다예 기자 zizio9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