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코퍼스트의 이동형 냉난방기가 여름 더위는 잡고, 추위는 따뜻하게 해결해 준다.
코퍼스트의 이동식 냉난방기 PLM 15000EH(이하 냉난방기)는 에어컨, 온풍기, 제습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갖춘 만능재주꾼이다.
특히 실외기가 필요없어 어떤 장소에서도 설치가 쉽다. 또한 냉난방기 하단에 바퀴를 장착해 이동, 설치에도 편리하다.
냉난방기는 공기청정을 위한 3중 필터, 상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냉난방분사 그릴, 냉난방 환경에 따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전력 조절 기능, 먼 거리에서도 버튼 하나로 냉난방기의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무선 리모콘 등이 기본 제공된다. 설치는 배기호스만 밖으로 뽑아 놓고 전원 스위치만 키면 끝이다.
◊멋스런 디자인으로 주목=코퍼스트의 냉난방기는 첫 대면부터 단정하고 세련미가 넘친다. 때문에 가정이나 사무실, 공장 할 것 없이 잘 어울린다.
정면은 상단위에 조작부가 있다. 조작부는 일반적으로 전원이나 냉난방 세기 조절 버튼이 있는 곳으로 특별히 코퍼스트는 조작부를 LCD 창으로 제작했고 무드등으로 파란색 빛을 발산하도록 했다.
따라서 사용자는 밤에는 무드등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발산하는 빛을 통해 냉난방기 상태를 먼 곳에서도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3단계 전력조절로 경제적인 난방 OK=난방환경에 따라 3단계로 전력 조절이 가능한 코퍼스트 냉난방기는 경제적인 냉난방으로 딱이다. 또한 풍량조절(팬 속도)도 가능해 먼 곳까지 바람이 전달된다.
깜빡 냉난방기를 켜 놓고 잠이 들어도 걱정없다. 취침기능 버튼이 있기 때문. 언제든지 잠을 들기전 취침 기능 버튼만 눌러 놓으면 걱정 뚝이다. 여기에 무선리모컨도 있어 모든 기능을 설정 가능하다.
◊실외기 없고 이동성 편리=에어컨하면 실외기가 기본이다. 이로인해 설치도 자유롭지 못하다. 그러나 코퍼스 냉난방기는 실외기 없이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과 설치가 상당히 자유롭다. 무엇보다 제품 하단에 바퀴가 부착돼 있어 가정주부도 손쉽게 어디든지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실내온도 따라 최적 온도 알아서 척척=실내 온도는 높은데 에어컨은 냉방은 30도. 거의 죽음이다. 코퍼스트 냉난방기는 최적 실내온도 조절 기능을 갖추고 있다.
자체적으로 온도 감지기능이 장착돼 있어 설정된 실내 온도보다 높게 되면 시원한 바람을 솔솔 내품어 준다.
자동 제상 및 기화 기능도 굿이다. 냉난방기의 냉각기에 성애가 끼면 자동으로 제거해 주며 자동 기화된다. 따라서 성애가 낄때마다 청소를 해주는 불편함은 없다.
◊자가 진단 기본 청청 기능까지 해결=냉난방기 기능에 문제가 있으면 사용자는 암담할 뿐이다. 특히 문제가 있는데도 어디가 문제인지도 모르면 더욱 난처하다.
코퍼스트의 냉난방기는 자가 진단 기능을 갖춰 이런 문제를 해결했다. 냉난방기에 이상이 있으면 코퍼스트의 냉난방기는 자가 진단 기능을 통해 경고램프 점열과 운전이 자동정지 되도록 한다.
청정기능도 알아준다. 냉난방기에는 스크린필터, 활성탄 카본필터, 3M 해파 필터 등 3중 필터 공기 청정기능이 있어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한다.
◊설치, 배기호스만 밖으면 빼면 끝~=만약 코퍼스트의 냉난방기를 창문쪽에 설치한다면 우선 배기호수를 창문쪽으로 빼야 한다.
배기구를 뺄 때는 반드시 외부공기를 차단할 수 있도록 창문을 맞춰야 한다.
그리고 나서 전원을 꼽고 리모콘의 전원 스위치만 눌러주면 설치가 끝난다.
◊소비전력과 몸무게는=코퍼스트의 냉난방기의 소비전력은 그렇게 높지 않다. 소비전력은 냉방이 1200W, 난방이 1680W 정도다. 제품 무게는 42kg이다. 소음은 56dB로 적은 편이다. 냉방 면적은 약 19.8~26.4㎡ 정도다.
◊가격, 에어컨 한 대 값=코퍼스트 냉난방기 시장 가격은 60만원~70만원대 초반대다. 이 가격은 에어컨 한 대 값으로 저렴한 편이다. 냉난방기 하나로 냉방, 난방, 공기정화, 제습을 모두 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