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오비맥주,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업사이클링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22-06-03 14:53 KRD7
#오비맥주 #세계 #환경의날 #페스티벌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2일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업사이클링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가치를 더해 먹고, 쓰고, 입다라는 슬로건 아래 맥주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을 체험하는 행사다. 버려지는 맥주박, 폐기처리 될 맥주 페트병 뚜껑 등을 업사이클링해 탄소 저감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오비맥주는 이번 행사에서 ▲친환경 스타트업과 함께한 업사이클링 클래스 ▲폐현수막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패션쇼▲각종 새활용품을 판매하는 업사이클링 마켓등 다양한 임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G03-8236672469

업사이클링 클래스에는 오비맥주 스타트업 밋업을 통해 발굴한 친환경 스타트업 라피끄, 마린이노베이션, 오이스터에이블이 참여했다. 각 스타트업 대표가 연사로 나서 임직원들에게 업사이클링이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친환경 비즈니스임을 알렸다.

오비맥주가 최초로 선보이는 업사이클링 제로웨이스트 패션쇼에서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인 다시곰과 협업하여 폐현수막으로 제작한 모던한복을 선보였다. 최근 3년 간 오비맥주 행사에 활용한 현수막을 버리지 않고 모아 제작한 점이 특징이다.

모던한복에는 전통미와 새활용이라는 특이성을 담고 상의와 팬츠가 결합된 점프수트는 목부분을 한복의 깃처럼 제작해 독특함을 살렸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정책홍보부문 구자범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6명이 패션쇼 모델로 서고, 사무공간을 런웨이로 삼아 이색적인 패션쇼를 펼쳤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