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SAP 코리아(대표 한의녕)는 오는 26일 국내 공공기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 과제 및 정보기술 연계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AP코리아는 최근 들어 국내 공공산업 분야에서 인적자원관리, 공기업의 민영화에 따른 경쟁구도 심화, 경영평가제도 도입 등으로 일반 기업에 못지않은 큰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공공기관들이 이러한 조직내의 변화 관리 전략을 세우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열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SAP코리아는 국내 공공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별도로 분류하여 공급해 오고 있다. 이러한 공공산업 전문 솔루션은 전 세계적으로 중앙정부 및 지자체, 다양한 정부 산하기관 및 투자기관에 적용된 사례를 바탕으로 한다.
이에 따라 기관의 회계영역(재무 및 예산관리), 성과관리 및 인적자원관리, 고객관리, 정부예산관리, 설비 및 자산의 통합 관리를 포함해 국방, 철도 및 지하철 산업 등 공공기관의 혁신 과제 연계에 적합하고 공공부문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공공 부문 자원 통합 관리 기능 등에 중점을 둔 솔루션이다.
이번 세미나는 SAP코리아의 한의녕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연세대학교 김기영 석좌교수가 제시하는 ‘공공 산업의 혁신 현황 및 주요 추진 방향’ 에 대한 세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공공기관에 특화된 균형성과관리(BSC-Business Score Card), 재무회계(FI- Financial Accounting), 인사관리(HR-Human Resource) 및 고객관계관리(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중심으로 SAP의 주요 솔루션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석유공사’와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ERP 도입 성공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구체적인 솔루션 도입의 효용성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9월26일 오후 1시 30분부터 7시까지 소공동 웨스턴 조선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되며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행사 등록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SAP코리아 홈페이지(www.sap.com/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