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노르마는 12일 자체 개발한 무선 보안 점검 툴인 애티어(Atear)2.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애티어는 ISMS와 금융권 보안관리 규정을 비롯해 각종 보안 관리 지침에 대한 대한준수여부 점검과 모의 해킹 기능과 디바이스 분류 기능 등을 이용해 무선네트워크의 보안 현황을 한눈에 살피고 맞춤형 리포팅 기능을 갖춘 무선보안 관리 점검 툴.
애티어의 특징은 해킹 디바이스 탐지 기능 및 무선 디바이스 분류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간단한 스캔만으로도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애티어는 비인가 무선접속장비(Access Point : AP) 설치·접속여부, 중요 정보 노출여부 점검 및 리포팅, 모의 해킹 기능을 이용해 무선 인프라에 대한 보안 취약성을 통한 분석 및 리포팅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무선 네트워크 현황을 디바이스 기준으로 자동으로 분류해 무선네트워크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얼마든지 손쉽게 무선 네트워크 점검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암호 탈취 기능과 모의 AP생성기능, AP에 접속해있는 사용자 해킹 기능으로 무선 취약점에 관한 모의 해킹이 가능하고 분석된 네트워크 현황을 차트로 레포팅 해주기 때문에 보고서 작성에 용이하다.
또한, WIPS와의 연동도 가능해 더욱 효과적인 무선 보안 관리체계 구축이 가능하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