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랩, 청소년용 무료 IT교육 프로그램 ‘V스쿨’ 개최…보안전문가 멘토 함께 해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05 12:20 KRD7
#안랩 #무료IT교육프로그램 #V스쿨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안랩(대표 김홍선, 구 안철수연구소)이 오는 28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중고생·대학생 대상의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인 ‘V스쿨’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V스쿨은 지난 2006년 첫 개최 이후 매회 새로운 컨셉트와 시도로 호평 받는 안랩의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 V스쿨은 날로 지능화하는 보안 위협 속에서 청소년으로 하여금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는 생활 습관과 건전한 보안 의식을 심어주기 위해 시작됐다.

V3 탄생 25주년을 맞아 이번 13회부터는 한 단계 진화한다. ‘보안’에 국한됐던 내용을 IT, 인터넷 전반으로 확대해 구성이 한결 풍성해졌다.

G03-8236672469

‘무궁무진한 IT 직업의 세계 탐험하기’를 주제로 포털, SNS, 게임 등 IT, 인터넷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강연 콘서트를 진행한다.

‘디지털 뮤직의 세계’, ‘온라인 게임 들여다보기’, ‘인터넷 포털, 그리고 SNS’ 등 각각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실감나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갖는다.

보안 주제로는 ‘영화 ‘다이하드4.0’ 속 보안’을 안랩 연구원이 사회자와 함께 토크 형식으로 풀어본다. 또한 ‘사이버 범죄의 안과 밖’을 경찰 관계자가 설명한다.

안랩의 보안전문가 20여 명이 하루 멘토로서 참가 학생들과 소그룹을 이뤄 자유롭게 보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점심 식사와 사내 투어도 함께 한다.

V스쿨은 보안과 인터넷, IT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V스쿨’ 카페 혹은 안랩 블로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2월 17일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