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시트릭스, 하늘병원에 클라우드기반 서버·가상화솔루션 공급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3-02-04 09:38 KRD7
#시트릭스 #하늘병원 #클라우드기반서버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시트릭스(지사장 오세호)는 스포츠 의학 클리닉 전문 하늘병원에 클라우드 기반의 서버 및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했다고 4일 밝혔다.

시트릭스가 공급한 솔루션은 자사의 서버 가상화 플랫폼 ‘젠서버(XenServer) 6’와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 ‘젠데스크탑(XenDesktop) 5.5’ 등이다.

이를 통해 복잡한 IT 전산환경을 단순화하는 것은 물론 늘어나는 시스템 투자와 관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병원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

G03-8236672469

특히 하늘병원은 시트릭스의 서버 및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을 통해 비용대비 효과 증대 및 적은 인력으로 전체 시스템 유지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했다.

이에 따라 하늘병원은 언제 어느 곳에서든 병원 업무환경을 불러 올 수 있게 돼 환자들의 진료 개선 및 중앙 집중화된 데이터 관리를 통해 병원 업무 효율도 증대시켰다.

오세호 시트릭스코리아 지사장은 “서버에서부터 데스크탑에 이르기까지 시트릭스는 완전하고 비용절감적인 클라우드 기반의 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가상화를 통해 IT비용을 절감하면서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한 이번 사례를 통해 시트릭스는 다시 한번 차별화된 성능 및 혜택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하늘병원은 김연아 선수, 손연재 선수를 비롯해 국가대표 선수들의 재활을 책임지고 있는 병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