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DGB대구은행-코리아세븐, 금융채널 혁신과 리테일 신사업 추진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4-11 14:57 KRD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코리아세븐 #리테일신사업 #대구시
NSP통신-왼쪽부터 손승현 세븐일레븐 금융서비스부문장, 장문석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DGB대구은행)
왼쪽부터 손승현 세븐일레븐 금융서비스부문장, 장문석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과 코리아세븐(대표 최경호)은 지난 8일 금융과 유통이 결합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브랜드 협업에 따른 시너지 제고를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DGB대구은행 본점에서 체결된 본 협약식에서 양사는 금융채널 혁신 및 리테일 신사업 추진에 힘을 모았으며, 편의점 내 금융특화점포 구축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ATM 수수료 제휴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DGB대구은행이 세븐일레븐 가맹 경영주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는 한편, 추후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분야의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G03-8236672469

금융특화점포 추진에 있어서는 폐쇄된 DGB대구은행 영업점이 있던 지역과 영업점이 없는 신도시 지역을 우선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 내 금융특화점포 구축이 큰 골자다.

은행과 편의점이 복합된 금융생활공간을 구성하고 디지털 키오스크를 배치해 다양한 은행 업무를 영업점 방문없이 처리할 수 있으며 DGB대구은행과 세븐일레븐의 브랜드와 편의성을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점포 통폐합으로 감소하는 영업점과 금융기관 부재로 불편함을 겪는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오는 2분기 중 대구내 1호 금융특화점포를 개점할 예정이며 추후 복합 점포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밖에도 전국 세븐일레븐에 설치된 ATM과 수수료 정책을 제휴해 DGB대구은행 ATM 채널망을 확대해 고객 편의를 제고하고, MZ세대 대상 공동 마케팅 활동과 신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이업종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임성훈 은행장은 “금융과 유통, 생활이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확대하는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제고하는 한편, MZ세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할인 혜택, 협업 상품 개발 등 트렌디한 변화를 도모하는 기회로 삼겠다”는 뜻을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