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새마을금고, 라오스 3개 마을 금고 설립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11 14:45 KRD7
#새마을금고중앙회 #라오스 #락하십성 #동카오 #남린
NSP통신-새마을금고중앙회는 라오스 락하십성에서 새마을금고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라오스 락하십성에서 새마을금고 개소식 행사를 개최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6일 라오스 3개 마을 새마을금고에서 개소식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라오스 비엔티안주 폰홍군에 소재한 락하십성, 동카오, 남린 3개 마을에서 4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에 걸쳐 진행됐으며 지난 1월 현지에서 진행됐던 금고 창립 총회와 순회교육을 통해 새마을금고 설립에 대한 군 정부 승인을 얻은 이후 이를 공식 선포한 행사다.

개소식은 농림부 협동조합국 및 폰홍군 관계자들과 마을별 새마을금고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금고 설립 승인 합의서를 전달하고 표준화된 새마을금고 간판을 제작하는 것으로 마무리됐다.

G03-8236672469

중앙회는 미얀마, 우간다에 이어 2019년부터 라오스 새마을금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왔고 현재 라오스에는 총 3개 새마을금고가 설립돼 약 100여명의 주민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개소식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새마을금고를 더 널리 홍보하여 참여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중앙회에서도 현지의 노력과 관심에 상응해 KOICA, 한국환경공단과 같은 개발협력 유관기관과의 사업연계 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라오스의 금융포용성 증진에 이바지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