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유언대용신탁 ‘봉안플랜신탁’ 상품 선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06 09:25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유언대용신탁 #봉안플랜신탁 #증여

최대 1억원까지 가입 가능, 용인공원의 고품격 장묘서비스 이용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초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고 신탁을 통한 고품격 장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봉안플랜신탁’ 상품을 선보였다.

봉안플랜신탁은 생전에는 본인이 자금을 관리하고 사후에는 셀프장지를 준비할 수 있으며 자녀에게 부담을 덜어주고 싶은 부모세대와 부모님의 봉안시설을 걱정하는 자녀세대를 위해 출시됐다.

봉안플랜신탁은 입출금이 자유롭고 최소 1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 또는 가족의 유고 시 용인공원에 장지비용 만큼 지급되고 남은 금액에 대해서는 법정 상속된다. 또 ▲용인공원 봉안당 시설 이용시 20% 할인 ▲용인공원 상조상품 이용 시 20% 할인 ▲상속, 증여, 후견 컨설팅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G03-8236672469

하나은행은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자녀가 태어난 시점에 사전증여신탁 ▲투자가 필요한 시점에 100년 운용신탁 ▲나이가 들어 요양비, 생활비 등 관리가 필요한 시점에 100년 운용신탁 케어형까지 생애여정 플랜 서비스의 상품라인업을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봉안플랜신탁은 생애여정 플랜의 마지막 퍼즐을 완성한 상품이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손님 인생의 든든한 금융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언대용신탁이란 생전에는 위탁자 본인이 자유롭게 관리운용하고 위탁자 사후에 미리 지정한 분에게 남은 신탁재산을 넘겨주는 구조를 말한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