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맥데이터 코리아는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패브릭 커넥티비티 매니저(이하 EFCM 9.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FCM 9.0의 출시는 기존의 세 가지 독립된 맥데이터 매니지먼트 애플리케이션들을 하나로 통합, 강력하면서도 사용하기 쉬운 스토리지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탄생시킴으로써 커다란 도약을 이루어 냈다. EFCM 9.0은 향상된 멀티-벤더 패브릭 매니지먼트와 성능 모니터링, 보안 기능 등을 지원함으로써 관리 시간 및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리소스를 보호하고 최적화시킨다.
EFCM 9.0은 HBA(호스트 버스 어댑터)에서 스위치와 라우터 및 확장 디바이스를 포함하는 스토리지 어레이까지 오늘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이기종 및 다중 사이트 SAN 환경을 위해 엔드-투-엔드 토폴로지 가시화를 구현함으로써 정교한 매니지먼트 성능과 업계 최고의 확장성을 제공한다.
EFCM 9.0은 계층화된 ‘MoM’(매니저 오프 매니저) 구현 모델이 지원돼 다수의 원격 네트워크들을 단일창을 통해 중앙 집중관리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효율성 향상과 비용절감을 실현하도록 한다. 더불어 EFCM 9.0은 라우터로 연결되어 확장된 iSCSI 네트워크에 대한 통합 관리를 지원함으로써 멀티 프로토콜 및 다중 사이트 패브릭의 구성 및 조닝(구역지정)기능을 단순화하며 자동화 시켜준다. EFCM 9.0의 모듈 방식과 확장성은 기업이 SAN 환경을 확장하고 진화시킬 때 라이센스 비용 등을 절감하면서 규모를 확장시키고 최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다.
맥데이터의 프로덕트 마케팅을 총괄하는 라즈 다스(Raj Das) 부사장은 “네트워크가 확장되고 복잡해지면서 네트워크의 관리는 더욱 어려워지고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 라며 “EFCM 9.0은 인프라 관리 통합을 위해 중앙 집중화된 관리 기능과 타기종 호환성 및 더 나은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네트워크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게 해준다” 라고 밝혔다.
새로운 EFCM 9.0 버전은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쓰루풋을 극대화하는 4Gb/s와 10Gb/s의 인터페이스를 포함해 ISL의 최소화 및 데이터 흐름의 최적화를 위한 오픈 트렁킹 기능과 새롭게 출시된 오픈 VSAN, 그리고 통합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우수한 네트워크 분할 기능 및 보안 성능의 향상을 위한 SAN의 논리적 파티셔닝 기능(LPAR) 등의 최신 기능들을 맥데이터의 모든 스위치 및 디렉터 제품군에 지원한다.
예방 광학 모니터링(Preventive Optics Monitoring) 과 핫 디바이스 탐지, 포트 펜싱 (Port Fencing) 및 예측 경고(Threshold Alerts) 기능 등 맥데이터의 첨단 진단 기능들을 지원하여 문제해결을 하고 해당 문제를 고립시킴으로써 시스템 중단이나 네트워크 위협을 방지할 수 있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추가된 보안 강화 기능은 인증/CHAP 매니지먼트, RADIUS 서버, 시큐어 쉘 버전 2 (SSH2) 등의 표준 기반 사양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