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산불피해 이재민 긴급 주거지원 나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3-08 15:03 KRD7
#LH #산불피해

이재민 생필품 구입 및 피해 복구 위해 구호성금 2억 원 기부

NSP통신-김현준 LH 사장이 경상북도 울진군 주민 임시대피소(국민체육센터)에서 이재민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고 있다. (LH)
김현준 LH 사장이 경상북도 울진군 주민 임시대피소(국민체육센터)에서 이재민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고 있다. (LH)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LH는 국토교통부와 합동으로 경상북도 울진군, 강원도 동해시 등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이재민 지원을 위한 긴급 주거지원에 나섰다.

김현준 LH 사장은 7일 울진군 주민 임시대피소를 방문해 피해 주민들을 만나 구호물품과 함께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어 김 시장은 강원도 동해시에 위치한 LH 매입임대주택 등을 방문해 이재민을 위한 긴급지원 주택으로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는지 내·외부 상태와 시설물 점검을 실시했다.

G03-8236672469

한편 국토부와 LH는 지난 3월 6일부터 합동으로 긴급주거지원TF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해시 및 울진군 2곳에 긴급주거지원 대책반을 설치해 이재민 수요 맞춤형 주거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LH는 이번 산불 피해 이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2억 원을 희망브리지에 기부키로 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생필품 등 이재민 구호물품을 마련하고 피해를 복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