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DGB대구은행, 모바일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2-28 14:12 KRD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뱅크몰 #전세자금대출 #대구시

모바일 전세자금대출 신청 시 최저 3.44%

NSP통신

(서울=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8130)은 28일부터 간편 가입을 통해 한 번에 담보대출을 비교해주는 플랫폼 ‘뱅크몰’에서 모바일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

특판 1000억원을 선착순 판매하며, 선착순 한도 내 대출 가능 고객을 대상으로 등급무관 최저금리 3.44%(2022.02.24기준,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상이) 가 적용될 예정이다.

‘뱅크몰’은 빅테크 기술을 통해 신용대출의 금리와 한도 비교를 해주는 기술을 활용,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실시하는 플랫폼으로 DGB대구은행은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입점을 통해 다양한 고객 편의 제고에 힘쓴다는 목표다.

G03-8236672469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담보대출은 고객별 혹은 지역별 다양한 변수와 조건들에 따라서 한도가 다양하게 나오는 만큼 이러한 부분까지 계산되어 고객들에게 상품을 추천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온라인 대출중개업자는 플랫폼에 ‘이해상충방지 알고리즘’을 탑재해야 하는데, 뱅크몰은 코스콤을 통해 인증을 획득하면서 본 사업에 대한 자격을 모두 갖춘 플랫폼”이라는 입점 배경을 밝혔다.

DGB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 대출은 SGI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최대 5억원 까지 전세자금에 필요한 대출을 은행 방문 없이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비대면 서류제출을 활용해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전세자금대출이다.

자격요건만 갖추면 신용등급별 차등금리 적용이 아닌 일괄적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뱅크몰 심사결과 화면에서 선호하는 금융기관 클릭 시, 비대면으로 필요서류 자동 제출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으로 IM뱅크(DGB대구은행)의 무방문전세자금 대출을 가입할 수 있다.

현재 뱅크몰의 비교대출 서비스에는 1금융권은 SC제일은행을 비롯해, 2금융권은 SBI저축은행 포함 5개 은행, 그 외 캐피탈, 보험사 4개 기관 등 총 10곳의 금융사가 입점 되어 있으며 이후 추가될 계획이다.

뱅크몰 관계자는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온 DGB대구은행의 무방문 전세자금대의 뱅크몰 입점으로 더 많은 고객들이 나은 서비스를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숭인 IMBANK본부장도 “DGB대구은행의 무방문 전세자금대출은 2019년 IM뱅크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뱅크몰 플랫폼 입점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면서 “플랫폼 전국화 목표를 위해 토스, 카카오페이, 핀크 등 적극적 제휴를 실시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의 IM뱅크 신규 대출의 70% 이상이 대구·경북 외 전국권에서 이루어지는 바, 2022년에도 편의성을 강화한 비대면 대출과 참신한 수신 상품, 혁신적인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