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 소외계층을 위한 설맞이 행복상자 전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1-26 09:21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ESG경영 #행복상자 #소외계층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설 명절을 맞아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아동 1000명에게 정성을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한다.

하나은행은 매년 설과 추석 명절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복상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설날에도 우리 주변 소외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와 생필품이 담긴 행복상자를 마련했다.

행복상자는 어르신용과 아동용으로 구분해 제작됐으며 어르신용 행복상자에는 떡국·즉석밥· 죽·약과 등 11가지 물품을, 아동용 행복상자에는 과자·젤리·스티커북 등의 완구류를 포함한 12가지 물품을 정성껏 담았다. 특히 이번 행복상자는 CU편의점과 함께 물품을 구성해 그 의미를 더했다.

G03-8236672469

하나은행은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월까지 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축제인 모두하나데이를 맞이해 임직원과 하나원큐 여자농구단 선수들이 함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장김치를 직접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또 의류 기부 캠페인을 통해 국내 노숙인을 돕는 등 다양한 나눔활동을 통한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하나은행 ESG기획섹션 관계자는 “명절에 외로움을 더욱 크게 느낄 독거 어르신들과 저소득 가정 아이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담은 행복상자를 전달할 수 있어 뜻깊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나눔을 통해 ESG경영 실천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