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페퍼저축은행이 AI 페퍼스 배구단의 연고지인 호남 지역 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 장학금’ 장학생을 모집한다.
페퍼저축은행은 경제적인 이유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호남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학업 장려 장학금을 마련했다. 소정의 과정을 거쳐 총 1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며 1인당 250만 원씩 총 2억 5000만원을 지급한다.
페퍼저축은행은 지난해 2월 코로나19 영향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기·인천 소재 대학 재학생들에게 ‘코로나19 페퍼희망장학금’ 1억 4000만원을 지급한 바 있다. 이번에는 AI 페퍼스 배구단의 연고지인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전라남·북도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장학생 모집 지역을 호남 지역으로 변경했다.
지원 대상은 광주광역시, 전라남·북도 지역 소재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으로 학점 2.5 이상이면서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8분위 이하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2022학년도 신입생은 신청할 수 없다.
지원은 다음달 11일까지 등기우편·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등기우편 접수는 페퍼저축은행 본사로 오는 2월 11일 발송분까지 유효하며 방문 제출을 원하는 지원자는 본사와 광주지점, 전주지점을 영업시간 내(9시 30분~15시 30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페퍼저축은행은 지원자들의 경제적인 상황과 장학금 활용 계획을 담은 지원서 및 경제 상황 증빙 서류 등을 바탕으로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거쳐 최종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는 “AI 페퍼스 배구단 창단을 기념해 연고지에 위치한 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페퍼저축은행&AI 페퍼스 희망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어려운 시기임에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정진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