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산업은행, 액화수소 플랜트 시설투자…수소경제 마중물 역할 수행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21 17:06 KRD7
#KDB산업은행 #액화수소 #수소경제 #린데그룹 #효성중공업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산업은행은 글로벌 에너지 전문기업 린데그룹과 국내 수소산업 리딩기업 효성중공업이 합작해 설립한 린데수소에너지가 액화수소 생산 플랜트를 건설하는 것과 관련해 ‘KDB탄소스프레드자금’ 1080억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효성화학 울산 공장부지에 연산 1.3만톤 규모의 액화수소 생산시설을 구축하는 것으로며 연간 수소차 약 10만대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 규모이다.

이번 산업은행의 금융지원은 수소 밸류체인의 핵심비중을 차지하는 수소생산 분야에 대한 지원으로 수소생태계 구축에 산업은행의 정책금융지원이 본격화 된다는 의미를 가진다.

G03-8236672469

산업은행의 지원으로 건설될 ‘액화수소 생산 플랜트’는 효성화학으로부터 원재료(부생수소)를 공급받아 린데그룹의 액화기술을 활용해 액체수소제품을 생산한 후 이를 수소충전소 운영법인인 효성하이드로젠 앞 판매하고 버스, 트럭 등 수소 상용차 시장에 유통할 예정으로 ‘조달 → 생산 → 판매 → 유통’의 체계적 수소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산업은행은 에너지 탈탄소화 및 탄소중립을 견인할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금융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