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하나은행-오렌지플래닛, 금융-게임 연계 스타트업 성장 지원 맞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21 15:26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오렌지플래닛 #스타트업 #업무협약
NSP통신-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왼쪽)과 서상봉 오랜지플래닛 센터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황보현우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장(왼쪽)과 서상봉 오랜지플래닛 센터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오렌지플래닛과 ‘금융-게임’을 연계한 스타트업 성장지원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고 스타트업 육성,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렌지플래닛 전용 오피스 내 하나1Q 애자일랩 입주를 통한 공간협력 ▲혁신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스타트업 공동투자 ▲스타트업 육성, 지원 프로그램 업무 협력을 진행하고 향후 협력 범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데이터&제휴투자본부 관계자는 “하나1Q 애자일랩 과 오렌지플래닛의 스타트업 발굴, 육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길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이종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기업을 지향하고 생활 속 플랫폼 생태계 구축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오렌지플래닛 관계자는 “스타트업 성장지원 경험과 하나은행의 금융이 결합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큰 기여가 가능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스타트업 육성 파트너로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지원을 통한 상생협력과 생활금융 관련 신사업발굴을 목적으로 2015년 ‘하나1Q 애자일랩’을 설립했으며 현재까지 12개 기수, 총 134개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다.

오렌지플래닛은 국내 게임시장의 대표기업 스마일게이트 에서 차세대 창업가 지원을 위해 설립한 창업재단으로 2014년 이후 현재까지 총 272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투자금액 4433억원, 약 4000여 개의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를 올렸다. 또 수도권에 편중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부산, 전주 등의 지역센터를 통해 확대 운영하며 지역 스타트업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