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전주 예수병원, 완화의료센터 본격 운영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12-16 19:00 KRD7
#전주 예수병원 #예수병원 #완화의료센터 #말기 암 #통증관리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전주 예수병원(병원장 김철승)은 16일 완화의료센터 개소식을 가지며 새롭게 제공되는 완화의료 서비스를 소개하고 본격 운영 계획을 밝혔다.

완화의료는 말기 암환자에게 통증과 증상의 완화등 신체·심리·사회·영적영역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치료를 통해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목적으로 하는 의료서비스를 가리킨다.

새롭게 증축한 암센터 5층에 단장한 완화의료센터는 예수병원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1인실과 4인실, 상담실, 가족실, 임종실, 목욕실 등을 갖췄으며 전담 의료팀은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성직자, 자원봉사자 등으로 구성됐다.

NSP통신

예수병원에서 존엄한 공간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준비한 이번 완화의료센터는 통증관리부터 시작해 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정서적 상담, 경제적 지원, 영적 돌봄까지 총체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가로 구성된 다학제 팀이 다양한 분야에서 돌봄 서비스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G03-8236672469

센터장과 전문 의료진의 평가를 통해 맞춤형 돌봄 계획을 수립해 환자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발생할 수 있는 돌봄 서비스를 세분화 하여 제공함으로써 선진 완화의료서비스에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철승 병원장은 “예수병원은 앞으로 중증 환자의 치료 기술 선도는 물론 환자 및 가족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전인적 치료와 돌봄 서비스에 앞장설 것”이라며 “새롭게 준비한 완화의료센터에서는 선진화된 의료시설뿐만 아니라 환자와 가족의 삶에 작은 희망과 위로를 다함께 나누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