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UG, ‘제8회 국제주택도시 금융포럼’ 개최

NSP통신, 김지은 기자, 2021-11-24 15:31 KRD7
#HUG #제8회 #국제주택도시 #금융포럼 #개최
NSP통신-이헌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축사 (HUG)
이헌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축사 (HUG)

(서울=NSP통신) 김지은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대표 권형택, 이하 ‘HUG’)는 24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주택도시금융’을 주제로 서울 여의도에서 ‘제8회 국제주택도시 금융포럼’을 개최했다.

‘제8회 국제주택도시금융포럼’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HUG와 서민주택금융재단이 공동 주관하고, 주한외국공관, 금융기관, 학회, 연구원 등 국내외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Youtube 채널 (HUG TV)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번 포럼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의 개회사 및 이헌승 국회 국토 교통위원회 위원장, 권형택 HUG 사장의 축사로 막을 올렸으며 에드 워드 글레이저 하버드대학교 교수의 기조연설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택도시금융의 역할과 관련된 발표·토론 세션의 순으로 진행됐다.

G03-8236672469

개회사에서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주택 도시금융이 가야할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포럼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각국의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이헌승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오늘 포럼 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주택도시금융의 새로운 아젠다를 논의하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자리” 라며 “포럼에서 주택도시금융의 발전방안을 위한 혜안이 도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주장했다.

권형택 HUG 대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주택시장 환경이 빠르게 변하고 있다” 며 “본 포럼에서 논의되는 주거지원 방안을 정책과 제도로 구현하여 국민 주거안정을 위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축사를 마무리했다. 

NSP통신 김지은 기자 jieun5024502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