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핀테크 앱(App) 알다의 운영사 팀윙크는 10일 개인회생자대출 누적 승인금액 200억원 돌파를 기념해 개인회생절차 중 추가 대출이 필요한 금융소비자를 위한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 면책자와 변제자를 위한 대출로 개인회생자별 변제 횟수와 조건에 따라 대출 조건이 달라질 수 있다.
알다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은 실제 고객 문의 내용을 기반으로 ▲개인회생자 대출가능 여부 ▲변제 횟수(기간)별 대출상품 종류 ▲빚을 줄여주는 개인회생자 대출 전략 ▲대부업 대출 시 유의사항 ▲개인회생자대출 자주 묻는 질문 ▲개인회생자대출 가장 쉽게 받는 방법 등 6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가이드북은 누구나 시간·장소에 상관없이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카드 뉴스 형태로 공개된다.
또 가이드북은 무료로, 다운로드 수량 제한 없이 배포된다. 이를 통해 개인회생자대출 관련 정보가 필요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은 알다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추가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실행 후 검색창에 알다를 입력한 다음 친구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친구추가 후 채팅창에서 ‘개인회생자대출 가이드북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가이드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알다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었던 사용자 역시 채팅창 접속 후 같은 버튼을 누르면 된다.
김아름 팀윙크 CMO(최고마케팅책임자)은 “이번 가이드북이 개인회생자대출을 알아보고 계시거나 계획 중인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필독서가 되길 기대한다”며 “접근성이 낮고 용어부터 어려운 금융·대출 시장의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고 금융 취약 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