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음, 장소검색 UX 개편…지도배율 최적화 교통시설까지 확인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2-11-21 15:14 KRD7
#다음 #지도검색개편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의 장소 검색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통합검색 장소 검색결과 UX(사용자 경험, User experience)를 개선하고 지도 사용성을 높였다고 21일 밝혔다.

다음은 장소 검색시 결과로 제공하는 지도의 배율을 최적화했다.

검색 결과 근처의 지하철역, 대학교, 쇼핑몰 등 주요 지점을 지도에 함께 보여줘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해당 장소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G03-8236672469

모바일에서는 검색한 장소의 위치는 물론 현재 내 위치를 함께 확인 가능하다.

또한, 지도 화면 상단에 ‘미니지도’를 추가해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나 서비스센터 등과 같이 검색 결과가 전국적으로 넓게 분포된 경우에도 상세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찾고자 하는 장소명을 검색하면 이용자 위치한 곳에서 가깝고 평점이 높은 순으로 우선적으로 지도에 보여주고, 멀리 떨어진 지역에 있는 곳은 미니지도에 표시해서 최대 5개까지 보여준다.

다음은 이용자들이 장소명이 아닌 광범위한 곳을 검색하더라도 추천 지역 및 카테고리 기능을 통해 원하는 장소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 외에도 장소명, 주소 등 주요 정보를 확대해 보여줘 가독성을 높였으며, 해당 장소에 부속 시설이 있을 경우 함께 묶어서 보여준다.

또한, 구주소와 새주소를 병행해서 보여주고 새주소 지번 검색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정태 NSP통신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