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OK금융, 최대 100여명 공채채용 실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0-12 10:10 KRD7
#OK금융그룹 #공개채용 #OK저축은행 #경력채용 #신입채용
NSP통신- (OK금융그룹)
(OK금융그룹)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OK금융그룹은 오는 24일까지 전문역량과 다양성을 보유한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2021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한다.

이번 공개채용 규모는 100여명 수준으로 신입은 국내외 4년제 대학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며 경력은 각 직무 별 모집 요건에 따라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신입의 경우 ▲서류전형 ▲AI(인공지능) 역량검사 ▲1차 2차 면접 ▲연수 및 채용 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 지원 시 금융 관련 자격증 또는 IT관련 자격증 보유자는 우대된다.

지원서 접수는 오는 24일 17시까지 OK금융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모집 계열사 및 채용 부문은 ▲OK저축은행(개인/기업금융디지털금융경영기획) ▲OK캐피탈(IB여신심사자금) ▲OK홀딩스(전략기획경영지원자금) ▲아프로파이낸셜(영업기획감사) ▲OK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디지털금융) ▲OK데이터시스템(IT) 등이다.

G03-8236672469

OK금융그룹은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선발한 신입〮경력사원이 저축은행, 캐피탈, 소비자금융업을 중심으로 금융전문역량을 보유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사내 임직원에게 다양한 인센티브와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신입사원은 업계 최고 수준의 급여(인센티브·현금성 복리후생비 등 포함 5000만원 수준)가 지급된다. 또 전 임직원의 건강복지 향상을 위해 본인 및 가족에 대한 보장성 보험과 실손 의료비, 연 1회 건강검진 등을 지원하고 있다. 향후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을 대상으로 한 복리후생 제도를 지속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OK금융그룹은 MZ세대(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임직원의 회사생활 적응 및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 및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개채용으로 선발 예정인 신입사원은 대면〮비대면(메타버스) 방식을 활용한 신입사원 입문교육, 멘토링, 맞춤형 직무교육 등 조기적응과 금융마인드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1년간 참여한다. 입사 후 그룹 입문 교육을 통해 신입사원들이 그룹 전반에 대한 이해와 애사심을 함양하고 각 직무 별 교육을 통해 금융 관련 지식과 정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후 입사 4개월, 9개월, 12개월 차에는 각각 멘토링, 업무 간 애로사항 파악 및 면담, 향후 개인 별 장기 커리어 플랜 수립 등을 진행하며 신입사원들이 OK금융그룹의 진정한 구성원으로 거듭나게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신입사원으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 ‘주니어보드1기’도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조직문화 개선 및 발전을 위한 창의 혁신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임직원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한다. OK금융그룹은 MZ세대 중심의 주니어보드에서 나온 아이디어와 최근 트렌드를 기업문화에 접목하는 한편 그들의 목소리를 수렴해 경영 및 업무환경에 반영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이번 공개채용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겸비한 우수인재가 합류해 OK금융그룹의 성장과 발전에 함께 해 주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OK금융그룹과 함께 꿈을 키워갈 역량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