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SK에코플랜트, ‘안심, 안전에 진심’ 앱 개발

NSP통신, 김지은 기자, 2021-09-13 11:10 KRD7
#SK에코플랜트 #현장용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 #안전에 진심(이하 안심) #출시

작업자 관리, 안전수칙 전달, 안전 점검일지 작성 등 앱 하나로 누구나 안전 관리 업무 수행 가능

NSP통신-사진 안심, 안전에 진심 앱 화면 (SK에코플랜트)
사진 안심, 안전에 진심 앱 화면 (SK에코플랜트)

(서울=NSP통신) 김지은 기자 = SK에코플랜트(대표 안재현)가 현장용 안전관리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인 ‘안심, 안전에 진심(이하 안심)’을 출시할 예정이다.

‘안심’은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안전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근로자와 안전 관리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고객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안심은 크게 ▲나의현장 ▲근로자이력 ▲작업허가서 ▲안심톡 ▲위험성평가 ▲안전신문고 등 6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 현장의 모든 근로자가 당일 작업의 위험도, 팀원 현황, 안전수칙 등 주요 점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이전부터 근로자와 관리자 모두가 안전 활동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기반 표준모델을 고민했고 안심 앱을 개발하게 됐다. 안심은 현재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최종 업데이트를 통해 오는 10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재현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그룹의 ESG 경영 철학과 더불어 안전사고를 줄이고 예방하는 것은 모두가 함께 해결하는 공공의 문제라는 생각했으며 이런 생각들이 모여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며 “안심 앱은 현장 규모와 관계없이 쉽게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자 여력이 부족한 중소 현장까지 도입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지은 기자 jieun5024502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