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갤러리, 시각예술가 이래 전시회 ‘그린필드’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9-06 17:26 KRD7
#유디갤러리 #시각예술가 #이래 전시회 #그린필드 #유디치과
NSP통신-곽요한, 그물 (유디치과)
곽요한, 그물 (유디치과)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 유디갤러리가 시각예술가 곽요한, 성왕현, 이현희로 구성된 아티스트 그룹 이래의 전시회 ‘그린필드(Greenfield)’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서 오는 9월 29일까지 개최한다.

이래는 작가 세 명이 모여 만든 아티스트 그룹으로 사회 현상과 환경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 ‘그린필드’는 기후 변화, 플라스틱의 과잉 사용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초점을 맞췄다.

G03-8236672469

일회용품·플라스틱 소비가 늘어나면서 바뀌는 일상 속 풍경을 작가의 상상력을 더해 스토리가 있는 풍경화로 선보인다.

곽요한 작가의 ‘wave and crash’는 자연과 도시의 경계가 점점 허물어지면서 서로의 영역을 침범하는 풍경을, 성왕현 작가의 ‘PLASTONE’은 플라스틱 폐기물이 수 세기 후 발견되어 현재 인류의 흔적이자 유물로 남을 것이라는 상상을 작품으로 표현했다.

이현희 작가의 ‘유리온실’은 온실에서 재배되는 작물의 모습을 담아 자연을 통제하고자 하는 인간의 행태를 꼬집고 있다.

아티스트 그룹 이래는 프로젝트 전시회 ‘플라가드닝’, ‘이래이래로’ 등 총 7회의 그룹전을 열고 개성 강한 작품을 선보이며 회화의 틀을 깨는 색다른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NSP통신-이현희 작가가 유디갤러리에서 작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이현희 작가가 유디갤러리에서 작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NSP통신-성왕현, PLASTONE (유디치과)
성왕현, PLASTONE (유디치과)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문화공간이다. 작가들에게는 작품을 선보일 전시 공간을 제공하고, 환자와 관객들에게 일상 속 문화 경험을 선사하는 유디치과의 문화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