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건설, ‘스마트 안전기술’ 도입…현장 안전관리 강화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8-06 09:47 KRD7
#롯데건설 #스마트 안전기술 #현장 안전관리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
NSP통신-(왼쪽부터)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 착용 모습 및 현장의 고위험작업 진행상황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모습 (롯데건설)
(왼쪽부터)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 착용 모습 및 현장의 고위험작업 진행상황을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모습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현장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스마트 안전기술’을 도입했다.

롯데건설은 스마트 안전기술 중 하나인 360도 촬영 가능한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를 현장에 도입했다.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는 기존 건설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액션캠과 달리, 목에 걸어 착용하기 때문에 두 손이 자유로워 안전관리 업무 효율성이 높다.

G03-8236672469

넥밴드형 웨어러블 카메라는 건설현장 내 위험작업관리와 평소 눈에 띄지 않는 사각지대까지 관리 가능하며 영상 녹화 및 실시간 스트리밍도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누구나 안전관리를 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도 카메라를 통해 타워크레인 설치와 인상, 해체 등 건설장비 작업 시 실시간으로 현장 상황을 원격으로 진단하고 점검 지원이 가능하며 녹화된 영상은 교육 자료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는 고위험작업시 실시간 영상 공유로 밀착, 상주 관리를 강화해 나갈 수 있다.

NSP통신-롯데건설 안전관리자가 스마트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점검활동을 하는 모습과 스마트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 화면 (롯데건설)
롯데건설 안전관리자가 스마트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점검활동을 하는 모습과 스마트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 화면 (롯데건설)

한편 롯데건설이 2016년부터 도입한 스마트 안전관리 애플리케이션은 안전관리의 공간적 제약을 해결하고 적시에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킨 바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