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포레나, 아파트 로봇배달 서비스 도입

NSP통신, 박정은 기자, 2021-07-12 08:47 KRD7
#한화건설 #포레나 #영등포 #로봇 #배달
NSP통신-한화 포레나 영등포에서 국내최초 아파트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영등포에서 국내최초 아파트 로봇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화건설)

(서울=NSP통신) 박정은 기자 = 한화건설이 국내 아파트에 실내 로봇배달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화건설은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늘면서 비대면 로봇배달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주거경험을 제공하고 대면접촉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도 줄일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는 한화 포레나 영등포에 처음으로 도입된다. 배달앱을 통해 주문한 음식이 아파트 1층 공동현관에 도착하면 상주 중인 배달로봇이 세대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G03-8236672469

한화건설은 이번 서비스 도입을 위해 단지 내 단차를 없애고 여닫이문을 자동문으로 교체했으며 포레나 원패스키(One-Pass Key)를 배달로봇에 탑재해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했다.

한화 포레나 영등포는 지하 5층~지상 30층 3개 동으로 아파트 182가구, 오피스텔 111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각 동마다 1대씩 총 3대의 배달로봇을 설치해 운영한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시대에 배달로봇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에게 새로운 주거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브랜드 경험강화를 위한 한화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정은 기자 him56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