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건설기업동향

중흥그룹 ‘대우건설 주택브랜드 통합 안 해’외

NSP통신, 박정은 기자, 2021-07-08 17:35 KRD8
#롯데건설 #SK에코플랜트 #중흥그룹 #삼성물산 #동향
NSP통신

(서울=NSP통신) 박정은 기자 = 8일 건설기업들은 삼성물산의 ‘층간 소음 연구시설 건립’과 중흥그룹의 ‘대우건설 주택브랜드 별도 운영’ 등 소식들을 전했다.

삼성물산은 층간소음 저감 연구와 기술개발, 실증을 위해 층간소음 실험동 착공식을 개최했다. 오는 2022년 4월 오픈 예정인 층간소음 연구시설은 총 100억원을 투자해 용인시 기흥구에 10가구의 실증주택과 측정실, 체험실 등 구축한다. 삼성물산은 공동연구 협약을 맺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등과 연구를 진행하면서 향후 정부연구기관 등에 개방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중흥그룹은 대우건설을 인수하더라도 대우건설의 푸르지오와 중흥건설의 중흥 S클래스 주택브랜드는 별도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중흥그룹은 “대우건설 임직원들의 고용안정과 경영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롯데건설은 지난 2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2021 한국서비스 대상에서 20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과 경영자상을 수상했다. 롯데건설은 다양한 분야에서 사업 기획 및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해외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아파트부문 종합대상과 더불어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가 경영자상을 수상했다.

SK에코플랜트는 아마존웹서비스와 폐기물 소각로의 운영 효율을 높이고 오염물질 배출을 감소시키는 친환경 소각로 AI(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한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4월부터 기술 개발을 시작해 테스트를 거쳐 오는 9월 자회사인 환경시설관리(옛 EMC홀딩스)에 실제 적용할 계획이다. 이번 개발하는 소각로 AI 솔루션은 머신러닝(ML) 모델을 신속히 구축, 훈련, 배포하도록 지원하는 아마존 세이지메이커 서비스를 통해 첨단 클라우드 기능으로 구현된다.

NSP통신 박정은 기자 him56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