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정은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2021 남북교류와 미래 국토비전 작품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남북 교류 및 협력 관련 사업을 구상·제안할 수 있고 북한지역의 도시, 주택, 경제 및 관광 특구, 인프라, DMZ 이용 및 남북 도시간 협력 등 폭 넓은 주제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도 제시할 수 있다.
공모 참가는 2002년 이전 출생한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인 및 3명 이내의 팀 단위로 응모 가능하다.
공모접수는 오는 8월 9일부터 9월 10일까지며 수상자는 10월 11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결과발표 및 시상식 등 세부 일정은 참가자에게 추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작품 심사는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담당하며 논문과 인포그래픽 유형에 따라 심사기준이 상이하다.
논문은 ▲주제의 창의성 및 구체성 ▲연구 방법의 적절성 ▲자료의 신뢰성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연구 결과의 공헌성 등, 인포그래픽은 ▲주제의 창의성 및 참신성 ▲내용 전개의 논리성 및 표현성 ▲현가능성 등 기준으로 심사한다.
수상작은 학생부문과 일반부문으로 구분해 총 16개 이내로 선정하며 수상자에게는 통일부 및 국토교통부 장관상, LH 사장상,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장상과 함께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LH 남북협력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남북교류와 협력사업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한반도 공동번영과 평화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정은 기자 him56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