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 체결오류·실수 차단 스마트 안전벨트 개발

NSP통신, 박정은 기자, 2021-06-21 11:37 KRD7
#포스코건설 #스마트 #안전벨트 #개발 #공사
NSP통신-포스코건설 공사 현장에서 작업자가 스마트 안전벨트의 알람을 듣고 안전고리를 체결하고있고 안전관리자는 모바일로 작업자의 안전고리 미체결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 공사 현장에서 작업자가 스마트 안전벨트의 알람을 듣고 안전고리를 체결하고있고 안전관리자는 모바일로 작업자의 안전고리 미체결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박정은 기자 = 포스코건설이 건설현장의 안전벨트 체결 오류나 실수를 원천적으로 차단시키는 스마트 안전벨트 개발했다.

스마트 안전벨트는 생명줄이나 구조물에 정확히 체결됐는지를 판단하고 불량체결이 됐을 경우 안전벨트 착용자와 안전관리자에게 즉시 통보된다.

또 안전벨트 불량체결 사례는 데이터베이스화해서 추후 근로자 안전교육과 스마트 안전벨트 기능개선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G03-8236672469

최근 현장에서 자체 테스트를 완료한 포스코건설은 비계·동바리 설치, 교량, 타워크레인 설치 작업 등 추락위험이 높은 작업에 스마트 안전벨트를 활용할 계획이며 10개 현장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적용을 확대할 방침이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스마트 안전벨트 체결관리 시스템은 관리자, 작업자 모두에게 안전벨트 체결을 상기시켜 추락사고를 현저히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작업자들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현장을 만들어 포스코그룹 5대 브랜드 중 하나인 함께 미래를 만드는 회사(Life with POSCO)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정은 기자 him56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