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H, 미래혁신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선정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03 09:46 KRD7
#LH #한국토지주택공사 #미래혁신 #국민 아이디어 공모 #수상작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LH(한국토지주택공사)가 ‘쾌적한 도시․행복한 주거를 위한 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NSP통신-전문제안부문 금상 수상작(이미지=LH)
전문제안부문 금상 수상작(이미지=LH)

이번 공모전은 주택·주거복지·균형발전·산업 등 전 사업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지난 6월 개최됐다. 사업 전 부문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는 ‘자유제안’ 부문과 LH 선정 주제에 대한 구체적 해결책을 제시하는 ‘전문제안’ 부문으로 진행됐다.

지난 6월~8월까지 접수 결과 ▲자유제안 161건 ▲전문제안 81건 등 총 242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특히 20대의 응모 건수가 129건으로 전체 응모 건수의 53%, 10대는 13건으로 5%를 차지할 정도로 청년층 참여율이 높았다.

접수된 작품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총 3차례에 걸쳐 심사해 자유제안 9작품, 전문제안 3작품 등 총 12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G03-8236672469

자유제안 대상으로 선정된 유희승 씨는 ‘아파트 벽면을 활용한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아이디어를 통해 건물 측벽에 긴급 안전메시지 등을 전달할 수 있는 옥외 광고판을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전문제안 금상을 수상한 박재영‧최민아 팀은 ‘직주공유라이프 플랫폼 클라우드랩(CloudLab)’을 주제로 도심 속 소규모 유휴지에 커뮤니티 공간 등을 공급하는 직주융합개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청년세대의 주거불안정을 해소하는 동시에 소규모 창조기업 지원이 가능한 아이디어라는 점에서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내부 검토를 거쳐 정책 제안 및 실제 사업으로 발전될 예정이다. LH는 이번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국민과의 소통방안 또한 마련할 계획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이번 대국민 공모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LH의 역할과 기대를 파악할 수 있었다. 국민들의 소중한 제안을 적극 반영해 앞으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LH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