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GH,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 공모 도내 첫 실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1-02 14:00 KRD7
#GH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 공모 #도내 첫 실시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GH(경기주택도시공사)와 경기도가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에 대한 공모를 도내 처음으로 실시한다.

NSP통신-사회주택 시범사업 개념도(이미지=GH)
사회주택 시범사업 개념도(이미지=GH)

경기도형 사회주택 시범사업은 공모를 통해 사회적 경제주체가 제안한 토지를 GH가 매입하고, 해당 토지를 사회적 경제 주체에게 장기간 저렴하게 임대해 사회적 경제주체가 임대주택 사업을 운영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임대주택 사업을 하기 위해 가장 부담이 큰 토지를 저렴하게 임대방식으로 지원하고 설계부터 건설, 입주자 모집, 임대운영은 사회적 경제주체가 자율적으로 시행하여 지역에 맞는 주택공급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경기도는 시범사업 모델 개발, 사회적 경제주체 및 입주자에 대한 지원 역할을 수행하고, GH는 공모를 통해 경기도 내 우수한 사업지 발굴과 매입토지 장기임대 역할을 수행한다.

G03-8236672469

추진을 위해 사회적 경제주체를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공모를 실시했으며 사업후보지 물색과 탁상감정을 거쳐 오는 2021년 2월 2일 제안서 접수 후 평가를 통해 최종사업자 및 사업 후보지를 선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GH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GH 행복주택사업1부로 문의하면 된다.

이헌욱 GH 사장은 “도민의 주거안정을 위해 경기도형 사회주택과 같은 다양한 방식의 주택 공급이 필요하다”며 “무주택자의 안정적 거주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