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시설안전공단, ‘국토안전관리원’ 출범 앞두고 현장 이사회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29 14:52 KRD7
#한국시설안전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현장 이사회 #목포사무소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시설안전공단이 지난 28일부터 이틀 동안 천사대교를 관리하고 있는 공단 특수시설관리단 목포사무소에서 현장 이사회를 개최했다.

NSP통신-(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사진=한국시설안전공단)

이번 현장 이사회는 오는 12월 10일 새롭게 출범하는 ‘국토안전관리원’의 임무 등에 대한 임원진 간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박영수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지난 27일 오후 공단이 관리 중인 천사대교를 찾아 교량 안전관리 현황 등을 점검하고, 안전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특수시설관리단 목포사무소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어 28일 오전 열린 ‘제273차 이사회’에서는 국토안전관리원의 중장기 경영목표 수립(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중장기 경영목표는 국토안전관리원이 ‘국민과 함께 하는 국토안전 지킴이’역할을 수행하게 됨을 명확히 하고, 건설안전·시설안전·지하안전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전략방향을 담고 있다.

G03-8236672469

박영수 이사장은 “국토안전관리원 출법을 앞두고 이뤄진 천사대교 현장 방문은 이 시설물 안전관리에 대한 임원진의 이해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국민 안전확보에 차질이 없도록 국토안전관리원 출범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