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건설 ‘건설 is 상상력’...이번엔 청년 아티스트들과 온라인 캠페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21 11:34 KRD7
#현대건설(000720) #건설 is 상상력 #청년 아티스트 #온라인 캠페인 #안전모

‘이매지네이션 캠페인’...오브제로 안전모 활용한 이색 콜라보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건설 is 상상력’을 테마로 한 ‘이매지네이션(IMAGINATION) 캠페인’을 실시한다.

NSP통신-좌측부터 포스터, 이색 안전모(이미지=현대건설)
좌측부터 포스터, 이색 안전모(이미지=현대건설)

이번 캠페인은 현대건설에서 지난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4번째 브랜드 캠페인이다. 이는 앞서 진행한 ▲웹드라마 ‘설레는 직딩청춘, 현대건썰’ ▲키썸 뮤직비디오 ‘Make Your Own Style’ ▲사진전 ‘건설 is 열정; 현대적인 삶, 건설적인 사람’에 이어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건설현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안전모를 하나의 오브제(Objet)로 활용해 5인의 젊은 아티스트(예술가)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5인의 아티스트는 ▲안정훈 디오라마 디자이너 ▲아리 일러스트레이터 ▲이성동 패션디자이너 ▲임보영 동양화가 ▲김이홍 건축가다.

G03-8236672469

이들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작품들과 제작과정은 현대건설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특히 이번 캠페인이 단순히 콜라보레이션 작품 공개에 그치지 않고 건설업 최초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AR필터를 특별 제작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젊은 세대의 자발적인 공유의 장으로 확대한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화두인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색다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작품과 가상경험을 통해 고객이 보다 친근하게 건설을 경험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현대건설은 업계 최초로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등 건설업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만큼 향후 SNS를 포함한 디지털 마케팅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