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건설,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제작·설계사와 협약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10-08 15:06 KRD7
#한화건설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PC공법 #협약 #공동 개발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화건설이 ‘한성PC건설’, ‘에센디엔텍’과 ‘프리캐스트 콘크리트(이하 PC) 공법 개발 공동 추진 협약’을 체결했다.

NSP통신-(사진=한화건설)
(사진=한화건설)

설명에 따르면 한화건설은 10만 가구의 주택 및 사회기반시설을 건설하는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 건설현장에 PC공법을 적용해 성공적으로 수행함으로써 PC 설계 및 시공 능력을 이미 검증받은 바 있다. 또 세계 최대규모의 PC 공장을 이라크 현지에 건설해 벽체, 바닥, PHC파일 등 모든 자재를 직접 생산, 관리하는 공장 운영능력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한성PC건설은 연간 45만㎥의 PC 생산능력을 보유한 국내 최대 PC 제작 및 시공 전문기업이다. 에센디엔텍은 한화건설과 함께 이라크 비스마야 신도시의 학교, 인프라 등 사회기반시설 설계에 참여한 PC설계 전문 엔지니어링 회사다.

최근 국내 PC 시장은 공동주택의 지하주차장을 넘어 물류센터, 지식산업센터, 반도체 공장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으며 주요 건설사들은 PC 적용 범위를 넓히기 위한 공법 및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G03-8236672469

한화건설은 이런 최근 국내 PC 시장이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을 넘어 물류센터, 지식산업센터, 반도체 공장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는 등 환경 변화와 탈현장화(OSC) 흐름을 고려해 국내 최대 PC 제작사 및 전문 설계사와의 협업한다. 이를 통해 PC 공법, 특화 아이템 등을 개발해 실제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PC 적용 비율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국내 PC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공법과 기술이 개발되고 있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원가절감은 물론 시공효율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