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코센모빌리티,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등과 업무협약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10-07 09:49 KRD7
#코센모빌리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코센모빌리티(대표 김장수)는 서울시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협회장 최종태), 서울시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원장 이상익)과 함께 캠핑카를 운영하고 관리해 나가는 꿈카 스테이션 사업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서 꿈카는 협회 및 시설로부터 시설 이용에 대한 부분을 공유 받고, 시설 및 협회는 꿈카 스테이션 운영 대행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 및 수익확보의 길을 마련했다. 또한 협회 및 시설 근로 장애인, 종사자에게는 꿈카 이용에 대한 할인 및 이용 혜택도 제공한다.

서울시의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은 서울시에 137개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우선 10월말까지 강남구 헌릉IC 인근에 위치한 다니엘직업재활원,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희망일굼터 2개 시설을 꿈카 스테이션으로 시범 오픈 한다.

NSP통신-꿈카 스테이션 업무협약 (코센모빌리티 제공)
꿈카 스테이션 업무협약 (코센모빌리티 제공)

시범 운영되는꿈카 스테이션에는 경차 캠핑카 로디를 각3대씩 총 6대를 배치하며, 캠핑카 관리 및 고객응대(CS) 등 캠핑카 및 렌트 운영에 관한 전반적인 교육 등이 진행된다.

G03-8236672469

또한 꿈카는 실무자 교육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자체 운영중인 캠핑장에서 체험 교육도 병행 된다. 시범운영을 거친 후에는 서울시 주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 꿈카 스테이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코센모빌리티의 김장수 대표는"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에서 꿈카를 이용하여 캠핑가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의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며"시설 종사자 및 장애인 또한 캠핑카를 이용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