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국시설안전공단, ‘건설·시설안전 공공데이터 활용 확대’ 설명회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9-28 10:15 KRD7
#한국시설안전공단 #건설안전 #시설안전 #공공데이터 #활용 확대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한국시설안전공단이 개방 중인 ‘건설·시설안전 공공데이터’의 활용 확대를 위해 지난 23일 지역 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했다.

공단은 시설물통합정보시스템(FMS), 건설공사안전관리종합정보망(CSI) 등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통해 구축된 시설·건설안전 분야 데이터를 공공데이터로 개방하고 있다.

공단은 우선적으로 경남지역 대학교인 경남대학교, 경상대학교, 경남과학기술대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했다. 스타트업,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번 설명회에서 공단은 현재 개방 중인 공공데이터 목록 및 추진 중인 ‘국토안전 빅데이터 플랫폼’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공단은 교통안전, 전기안전 등에 비하여 생소할 수 있는 건설·시설안전 공공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공단 정보화통계실이 자체 제작한 국민안전 모바일 앱을 시연하고 개선의견을 수렴했다.

공단은 찾아가는 설명회를 통해 도출된 공공데이터 대학생 강의자료 제작 요청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적극 이행하고, 연말 성과 공유회를 통해 관련 학계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할 계획이다.

박영수 이사장은 “데이터의 신규 개방 외에도 이미 개방 중인 데이터의 활용을 늘이기 위한 노력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