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I-QMS 업그레이드...모바일로 현장 업무와 품질 관리까지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롯데건설이 ‘속초 롯데캐슬 인더스카이’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이 단지는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436-1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128㎡ 총 568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속초시 첫 롯데캐슬 아파트다.
이번 선착순 계약은 거주지역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 통장 없이 마음에 드는 잔여 가구의 동·호수를 계약할 수 있다. 계약금(1차)은 500만 원 정액제, 계약금(분양가의 10%) 완납 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비규제 지역인 강원도 속초시에 공급되는 단지로 대출 규제에서 자유롭다. 무주택 세대에게는 주택담보대출(LTV) 70%, 1주택 이상 보유 세대에게는 60%가 적용된다. 또 지난 7월 28일 개정된 지방세법 개정안에 따라 2주택까지 기존 취득세율(1~3%)도 적용받는다.
롯데건설 분양관계자는 “이번 선착순 계약은 부적격 당첨 등으로 인한 잔여 가구 일부가 나온 만큼 청약 미 당첨자 또는 청약 접수를 못했던 수요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마련됐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