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LG전자, ‘디오스 전기레인지 여름에도 쾌적하게 요리 가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6-26 12:22 KRD7
#LG전자(066570) #디오스전기레인지 #여름에도쾌적하게요리 #인덕션화구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인덕션 화구 사용하면 주변 온도는 거의 변화 없어

NSP통신-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BEI3MT) 제품 사진. (LG전자)
LG 디오스 인덕션 전기레인지(모델명: BEI3MT) 제품 사진. (LG전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LG전자(066570)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인덕션 화구가 여름에도 쾌적하게 요리할 수 있게 해준다는 시험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인덕션 화구(火口)가 3개인 디오스 전기레인지(모델명: BEI3MT)와 가스레인지(모델명: HB622AA)를 이용해 요리 전후의 주변 온도를 측정했다.

자체 실험결과 가스레인지에서 최대 화력으로 설정한 뒤 냄비 안의 물이 끓는 시점부터 약 3분 동안 요리한 후 측정한 주변 온도는 요리 시작 전과 비교해 5도(℃) 이상 상승했다. 반면 같은 조건의 인덕션은 약 0.3도 높아졌다.

G03-8236672469

인덕션 화구는 가스레인지의 뜨거운 불꽃이 아니라 자기장을 이용하기 때문에 화구 주변의 온도 변화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따라서 실험에서 인덕션의 경우 0.3도 가량 높아진 것은 화구 자체와는 관련이 없고 조리과정에서 냄비가 뜨거워지고 뜨거운 수증기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위생관리도 편리하고, ▲잠금버튼 ▲타이머 ▲일시낮춤 ▲잔열표시 ▲출력제어 등 14가지 안전기능을 탑재해 안정성도 뛰어나다.

고객들은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하면 거실이나 집밖에서도 원격으로 손쉽게 화구의 상태를 확인하고, 화구를 끄거나 출력을 낮출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인덕션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LG만의 차별화된 인덕션 기술과 안전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주방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