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DIP통신) =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유재성)가 국내 보안 전문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달 안티바이러스 기업 비전파워와 제휴를 맺은데 이어 26일 국내 정보보안 전문기업인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과 마이크로소프트의 보안 제품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 사는 액티브 디렉토리와 포어프론트를 중심으로 하는 보안 제품 비즈니스 마케팅 및 영업 부분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국내 방화벽 시장을 선도하는 시큐아이닷컴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보안 비즈니스 모델에 맞는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큐아이닷컴은 다양한 보안 제품의 노하우 및 기술력을 이용, 마이크로소프트 보안솔루션 제품과 시너지를 이룰 수 있도록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3월 비전파워와 포어프론트 제품군을 포함한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제품의 사후 지원 서비스 및 사전 기술 지원 영업 부분에서 상호 협력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유수 보안 파트너 10여 개 기업들과 공동으로 네트워크 접근보호(Network Access Protection;NAP) 기반 보안 솔루션 개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승호 real@dipt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