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글로벌 대세돌’ GOT7(갓세븐)이 신보 발표를 통해 다시 한 번 저력을 과시했다.
GOT7은 지난 20일 발매된 새 앨범 'DYE'(다이)로 이날 기준한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에서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또 21일 정오 기준 호주 네덜란드 뉴질랜드 등 해외 4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도 1위를 석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한데 이어 아이튠즈 종합 차트인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도 수성했다.
또한 GOT7은 아이튠즈 '글로벌 디지털 아티스트 랭킹'에서도 더 위크앤드(The Weekend), 두아 리파(Dua Lipa),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등 글로벌 스타들의 뒤를 이어 6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앨범 발매 당일 공개된 GOT7의 신곡 'NOT BY THE MOON'(낫 바이 더 문) 뮤직비디오는 21일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정상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오전 2시께는 전 세계 47개 지역에서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1위를 기록하며 놀라운 파급력을 뽐냈다.
한편 GOT7의 신곡 'NOT BY THE MOON'은 JYP엔터테인먼트의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곡으로, 감성적인 분위기가 그러데이션처럼 번지는 멜로디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달에 맹세하지 말아 달라는 의미의 가사로 변하지 않을 영원한 사랑이라는 낭만적인 메시지를 전해준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