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티맥스데이터 DBMS 티베로, 근로복지공단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 시스템’에 도입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03 12:19 KRD7
#티맥스데이터 #티베로 #근로복지공단 #일자리안정자금지원사업시스템
NSP통신- (티맥스데이터)
(티맥스데이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데이터베이스 전문 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근로복지공단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사업을 위한 DBMS(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를 ‘티베로(Tibero)’로 구축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근로복지공단은 해당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DBMS로 티베로를 선택했다. 대규모 지원자들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대량 트랙잭션 처리가 가능한 시스템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과세소득, 임금 체불 여부 등 지원 요건이 다양해 세밀한 데이터 분류 및 관리가 필수다. 공정한 자격 심사와 검증을 위해서는 고용보험 등 타 DB와 손쉬운 호환∙연계를 할 수 있어야 한다.

G03-8236672469

티베로는 대규모∙이기종의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수정없이 쉽게 통합, 호환, 관리할 수 있는 DBMS이기에 근로복지공단의 수요를 충족시켰다. 또 외산 제품의 고유 기술로 여겨졌던 액티브 클러스터링 기술 TAC(Tibero Active Cluster, 한 쪽 서버에 문제가 생겨도 애플리케이션을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를 세계에서 두 번째로 개발하고, 경쟁사 DB와의 높은 호환성을 보유해 외산 DBMS의 강력한 대안으로 부상하고 있다. 테이블 내 접근 권한 지정, 암호화된 데이터의 외부 변조 방지 기능 등 강력한 보안성 역시 강점이다.

티베로는 2003년 첫 출시 이후 TCO(총소유비용) 최소 47% 이상 절감이라는 가격 경쟁력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을 순항 중이다. 현대기아차 주요 IT 시스템, 브라질연금관리공단, 중국 주요 성 정부, 인천국제공항 운항정보표출시스템 등 국내외 980여 고객사에 도입되는 성과를 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베로를 통해 소상공인과 근로자를 지원할 수 있어 뜻 깊다”라며 “근로복지공단 뿐 아니라 다양한 공공기관 레퍼런스 확대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외산 제품의 강력한 대안 역할이 되어 국산 DB의 입지를 강화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술 및 제품 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