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영찬·조신 성남 중원 예비후보, 공명선거실천협약식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2-19 13:05 KRD7
#윤영찬 #조신 #성남시중원구 #공명선거실천협약식 #국회의원선거

후보경선서 패하는 후보가 승리한 후보 선거대책위원장 맡기로

NSP통신-18일 윤영찬(왼쪽), 조신 예비후보(오른쪽)가 상호간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하지 않고 공정하게 경선에 참여할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공명선거실천협약식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영찬예비후보 캠프)
18일 윤영찬(왼쪽), 조신 예비후보(오른쪽)가 상호간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하지 않고 공정하게 경선에 참여할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공명선거실천협약식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영찬예비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더불어민주당 경기 성남시 중원구 지역위원회(조광주 위원장 직무대행)는 18일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 중원구 후보경선을 앞두고 공명선거실천협약식을 열어 성남시 중원구 더불어민주당 후보경선에서 패하는 후보가 승리한 후보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기로 했다.

윤영찬 예비후보 캠프에 따르면 이날 중원구 소재 한 장소에서 열린 공명선거실천 협약식은 성남시 중원구 후보경선에 출마한 윤영찬 예비후보와 조신 예비후보를 비롯해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과 양 후보 측 지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으며 양 후보는 공명선거실천 협약서에 서명을 했다.

협약서는 윤영찬, 조신 예비후보는 상호간 네거티브 선거운동을 하지 않고 공정하게 경선에 참여할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상호비방, 유언비어 유포, 악성루머, 인신공격,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등의 행위를 하지 않기로 했다.

G03-8236672469

특히 ‘경선 후보자들은 경선결과에 무조건 승복을 하며 승자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아 당선을 위해 협조한다’는 조항을 넣어 분열로 인한 선거 패배를 방지한다는 계획이다.

조광주 위원장 직무대행은 “그동안 우리 중원구는 후보경선의 과열로 분열이라는 결과를 가져왔다”며 “우리 민주당이 분열하지 않고 아름다운 경선이 되어서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협약식을 개최하게 됐다”고 협약식 개최이유를 밝혔다.

윤영찬, 조신 예비후보는 2월 말경으로 예정돼 있는 더불어민주당 성남시 중원구 후보경선을 대비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