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치동향

윤관석 등 의원 5명, ‘수도권 노후택지지구 리노베이션 세미나’ 개최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1-26 20:46 KRD7
#더불어민주당 #노후택지지구 #세미나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윤관석 의원(인천 남동을, 더불어민주당)외 4명의 의원의 주최로 내일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수도권 노후 택지지구 리노베이션 정책 세미나”가 개최된다. 윤관석 의원은 이번 세미나가 80년대에 개발된 수도권의 노후 택지지구의 환경을 개선하고 도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윤관석, 김태년, 이학영, 김병욱, 김정우 의원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한국토지주택공사, 통합과 상생포럼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수도권 노후 택지지구의 현황과 미래 발전방안을 전문가들의 발제와 토론으로 논의 할 예정이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이상훈 부원장이 ‘1기 신도시 현황 및 문제점’을 주제로 제1발제를 맡을 예정이며, 토지주택연구원의 이영환 수석연구원은 ‘신도시 관리 효율적 수행방안’을 주제로 제2발제를 맡을 예정이다.

G03-8236672469

이날 토론자로는 이왕건 본부장(국토연구원), 최현일 교수(한국연린사이버대학교), 이삼수 수석연구원(토지주택연구원), 박재홍 교수(수원대학교), 이한우 건축주택지원실장(현대건설) 등이 나서며 김홍배 교수(한양대학교)가 좌장을 맡을 예정이다.

세미나를 주최한 의원 중 한 명인 윤관석 의원은 “입주 30년이 되어가는 1기 신도시의 미래발전방안은 아직까지 부재한 상황”이라며 “대규모 택지지구의 재생을 위한 정책개발은 지금부터 준비해 공론화할 필요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세미나 개최 취지를 밝혔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