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뉴링크(대표 박원준)는 호텔 PMS 솔루션 전문기업 루넷(대표 박기현)과 캡페이(CAPay)를 이용한 결제 솔루션 공동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루넷은 국내 최초 클라우드형 숙박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예약, 정산, 이벤트, 구매자재 등 객실 운영을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숙박 사업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펼치고 있는 사업 부분의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협의했다. 루넷이 관리하고 있는 호텔 및 부대시설에 캡페이를 활용한 결제 솔루션 공동 개발을 진행하고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공동으로 홍보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캐셔레스트는 이번 업무협약을 기념해 조만간 캡페이몰 내 호텔 예약 상품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캡페이 이용자들은 루넷이 운영하는 베니키아 호텔 등 다양한 호텔 예약 상품을 실시간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다.
박기현 루넷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숙박 사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결제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숙박 사업자는 물론 고객에게도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준 뉴링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보다 다양한 곳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생태계 확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