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문재인 대통령, 5G시연· e스포츠 교류전 참석…“韓·스웨덴 간 ICT 파트너십 도약 노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06-15 20:33 KRD7
#문재인대통령 #5G시연행사 #서머너즈워
NSP통신-한국과 스웨덴 e스포츠 친선교류전 (컴투스)
한국과 스웨덴 e스포츠 친선교류전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각) 스웨덴 국왕 칼 구스타프 16세와 함께 스웨덴 시스타(Kista Science City)에서 열린 5G 시연행사 및 e스포츠 친선교류전’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행사를 통해 5G 및 5G 기반 융합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양국 간 ICT 파트너십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양국 정상은 구한 말(1896년) 조선 황실에 최초 설치된 전화기부터 평창 동계올림픽(’18.2월) 및 세계 최초 5G 상용화(’19.4월)에 이르는 우리나라의 ICT 발전 과정에 있어 123년간 스웨덴이 중요한 조력자로 역할을 해왔다는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양국 간 통신 분야 협력관계를 재확인했다.

G03-8236672469

이어 5G 기반 비행선을 원격으로 제어해 우리나라 광화문 광장에서 경복궁까지의 야경을 감상했다.

아울러 양국 참석자 모두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유럽투어 공연(6.2일, 영국 런던 웸블리)과 360도 멀티뷰 프로야구 중계영상 등 5G 기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문재인 대통령은 5G 시연행사 참석에 이어 에릭슨 스튜디오에서 한국과 스웨덴 간 e스포츠 친선 교류전을 관람하고, 세계 속 한국 게임 산업 진흥의 주역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e-스포츠를 통한 젊은 세대의 여가문화를 체험함으로써 양국의 청년들과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 (스포티브게임즈 영상 캡처)
(스포티브게임즈 영상 캡처)

양국 정상은 국내 모바일 전용 e스포츠 게임인 서머너즈 워 경기를 관람하고 선수단을 격려했다.

서머너즈 워는 2014년 4월 출시되어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넘긴, 전 세계적으로 꾸준히 각광받는 게임으로, 하루 100만 명 가까운 사람들이 접속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게임산업은 드라마, K-POP을 이어서 새로운 한류로 가능성이 높은 문화콘텐츠로, 게임산업을 이끌어가는 분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세계 속의 한국의 위상을 높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정부도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