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저녁에 읽고가자

쏘카·테슬라, 모델S 셰어링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外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9-04-17 17:53 KRD7
#기아차(000270) #현대제철 #테슬라 #쏘카 #한국타이어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쏘카와 테슬라가 업무협약을 맺고 테슬라의 모델S 차량을 쏘카 플랫폼에서 장기 공유모델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오는 18일부터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서 6곳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하며 기아차(000270)는 현대카드를 통해 기아차를 할부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할부 금리 대비 0.9~1.4% 할부 금리를 인하해 주는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외에도 현대제철은 자동차 솔루션 브랜드 H-솔루션을 론칭하고 2019 상하이모터쇼에서 자체 설계한 콘셉트카를 최초 공개했다.

NSP통신-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오너 차량 인도식 (쏘카)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 오너 차량 인도식 (쏘카)

○…(업계 동향) 쏘카·테슬라, 모델S 셰어링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쏘카와 테슬라가 16일 프리미엄 전기차 테슬라 모델(model)S를 쏘카 플랫폼에서 장기 공유모델로 이용할 수 있는 ‘쏘카X테슬라 프로젝트’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G03-8236672469

쏘카와 테슬라는 이번 MOU로 소유 없이도 내차처럼 이용할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밀착형 카셰어링 서비스 모델을 제시해 저변을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이번 MOU에 따라 공유 서비스에 최적화된 차량 구매,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 충전시설 개발 등 전분야에 걸쳐 긴밀하게 협업할 예정이다.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서 6곳서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한국타이어가 봄나들이 시즌을 맞아 타이어를 비롯한 차량 기본 상태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고속도로 안전점검 서비스를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고속도로 안전점검 서비스는 매송휴게소(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 송산포도휴게소(평택시흥고속도로, 평택 방향), 화서휴게소(당진영덕고속도로, 상주 방향), 여산휴게소(호남고속도로, 순천 방향), 칠곡휴게소(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진영휴게소(남해고속도로, 순천 방향) 등 전국 6곳의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이벤트·행사) 기아차,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 선봬=기아차가 현대카드를(M 계열) 통해 기아차를 할부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현재 할부 금리 대비 0.9~1.4% 할부 금리를 인하해 주는 스마트 할부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현대캐피탈 디지털 자동차 금융 신청 시스템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0.2%의 추가 금리 인하 혜택도 제공된다.

더불어 기아차는 기아차 RV 글로벌 판매 1500만대 판매 돌파를 앞두고 기아차의 대표 RV 차종인 스포티지와, 쏘렌토, 카니발을 36개월 할부로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저 1.9%의 금리 혜택도 제공한다.

NSP통신-2019 상하이모터쇼에 마련된 현대제철 부스 (현대제철)
2019 상하이모터쇼에 마련된 현대제철 부스 (현대제철)

○…(기업 동향) 현대제철, 車 솔루션 브랜드 H-솔루션 론칭=현대제철이 자동차 전문 브랜드 H-솔루션(SOLUTION)을 공식 출시하고 2019 상하이모터쇼에서 자체 설계한 콘셉트카를 최초 공개했다.

현대제철 H-솔루션은 고장력강·핫스탬핑 등 자동차용 소재 단위에서부터 성능과 원가,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물성·성형·용접·방청·도장·부품화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나타내는 브랜드다.

미래지향적 콘셉트카 H-솔루션 EV는 국가별 연비규제 강화에 따라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대응하고 미래 자동차 소재에 대한 현대제철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소개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대제철은 “이번 H-솔루션 출시를 통해 자동차 소재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현대제철의 모든 신강종과 신기술을 적용한 콘셉트카 H-솔루션 EV가 미래 자동차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