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조본(Jawbone)이 출시한 조본 에라(Jawbone ERA)는 오디오 기능은 물론 통화까지 가능한 블루투스헤드셋이다.
조본에라는 가장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사용자가 전화 통화를 하든, 음악 감상을 하든, 영화를 보든, 또는 게임을 하든, 기존보다 25% 큰 광대역 스피커의 고음질 오디오를 제공한다.
특히, 조본 특유의 군사용 소음 감쇠 기술인 ‘노이즈 어새신(NoiseAssassin)’ 3.0 최신 버전을 탑재하고 있어 식당, 스포츠 경기, 운전 등의 사용자 환경을 자동 감지해 가장 깨끗하고 풍부한 소리를 전달한다.
조본에라는 모션 기술의 선도 기업인 풀파워 모션엑스(Fullpower-MotionX)와 협력해 내장형 가속도계와 특허 기술인 모션엑스 플랫폼을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연결은 조본에라를 흔들기(ShakeShake)만 하면 다른 기기와의 연결(페어링)할 수 있고, 톡톡치기(TapTap)만 하면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조본에라는 발신자 이름을 음성으로 확인해 주는 기능이 있다. 디자인은 쉐도우박스(Shadowbox), 실버라이닝(Silver Lining) 등 두 가지다.
이외에도 조본에라는 아이폰 무료앱인 조본 터치스(Jawbone THOUGHTS)를 통해 글자를 치거나 전화를 걸지 않고 헤드셋 자체로 친구 또는 단체에게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도 갖췄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